다행히 웹사이트 개인화를 통합한다고 해서 새로운 CRM이나 회계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7단계에 따라 원하는 만큼 점진적으로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개인화를 통합
1단계: 웹사이트 콘텐츠를 검토하세요. 이미 가지고 있는 콘텐츠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문제는 콘텐츠의 부족이 아니라 해당 콘텐츠를 전달하는 일관된 접근 방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례 연구, 웹 세미나, 기타 콘텐츠 등의 자료를 검토하여 어떤 세그먼트에서 어떤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하세요. 일부 콘텐츠에는 약간의 개인화가 필요할 수 있지만 처음부터 새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비해 꽤 빠릅니다.
2단계: 고품질 페이지를 식별합니다. 모든 사이트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이트가 동일하게 좋은 것도 아닙니다. 분석 패키지를 사용하여 양식 작성, 영업팀에 전화, 데모 보기 또는 가격 페이지 방문과 같은 신호를 구매하기 전에 가장 많은 참여를 얻고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를 식별하십시오. 이것이 첫 번째 개인화 페이지여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초기 트래픽이 많고 강한 첫인상을 남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개인화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3단계: 측정 및 분석.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등의 기존 측정을 뛰어넘습니다. 대신, 각 주요 대상 계정을 살펴보고 분석을 세분화하고 웹사이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측정하십시오.
4단계: 빠른 성공을 식별합니다. 콘텐츠 개인화를 바로 시작하고 싶다면 ‘제출’과 같은 버튼인 CTA를 최적화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정 세그먼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웹사이트 제목과 이미지를 맞춤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 메시지가 개인화되어 있는 한 여러 세그먼트에 걸쳐 동일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5단계: 개인화 변형을 생성합니다. 특히 개인화를 이제 막 시작했다면 일을 단순하고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개인화하고 싶은 간단한 항목을 식별한 후(나중에 원하는 만큼 정교하게 만들 수 있음) 스프레드시트나 기타 저장소(예: 로고, 사용후기, 업계별 비디오, 배경 이미지, 헤드라인, 부제목)를 만듭니다. 그리고 CTA. 그런 다음 각 부문, 산업, 회사 또는 기타 유형에 맞게 개인화하고 텍스트를 작성하고 이미지를 수집하고 로고를 얻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려면 먼저 하나의 대상 계정만 개인화하십시오. 곧 빠르게 확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6단계: 개인화된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7단계에서 설명하는 A/B 테스트를 수행하려면 먼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개인화 노력을 수요 창출 팀과 동기화하면 개인화된 페이지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또한 개인화된 페이지의 광고, 이메일 및 소셜 미디어 전반에 걸쳐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단계: 조정하고 반복하세요. 최적화는 웹사이트 개인화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A/B 테스트를 수행하여 특정 요소에 가장 적합한 변형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사의 다양한 산업별 로고를 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 테스트를 실행하여 다양한 로고를 표시하는 것만으로도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세요. 우리는 이 과정을 7장에서 더 자세히 논의한다.
대상 계정의 참여도
이 장에서 논의된 방법 중 일부라도 사용하면 대상 계정의 참여도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다행히도 파일럿이 데이터를 생성하므로 이에 의존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하루 종일 참여하는 방문객도 훌륭하지만 더 좋은 점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손을 드는 것입니다. 이것이 다음 장의 주제입니다.